Global Service

여행 레벨 테스트

여행 레벨 테스트

Search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파트너스센터

팔로어

Google Map 위에서 발견하는 TouringWiki의 Story Map

Share it:

우리가 온라인에서 Google Map 상의 장소(Spot)정보들을 찾을 수 있다면, 그 장소와 장소들을 서로 연결되는 이야기(Story)들이 숨어 있다는 것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TouringWiki는 각 개별 장소들을 찾아다니는 여행을 넘어 하나의 이야기를 타고 여행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Google 'My Maps' = '내 지도'의 이해와 활용

Google '내 지도'서비스는 Google 지도 위에 사용자들이 임의로 장소정보를 구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들은 '내 지도'서비스를 여행계획, 지역정보, 나만의 정보 등을 만들고 공유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내 지도'기능을 활용하는 이야기 - 코로나 시대, 사람들은 지도로 서로를 연결하고 있다

아래 영상에서 자막 자동번역설정을 원하는 언어로 하시고 보시길 권합니다.

집에서 갑갑한 생활을 많이 했던 코로나 시대, 엄마들은 아이들을 위해 '무지개'의 위치를 서로 공유하는 일종의 사회적인 이벤트를 Google Map의 '내 지도'서비스를 활용하여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지고 참여하고 공유하는 '내 지도'들은 지금도 누구나 그 결과들을 보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무지개 지도 보기'버튼을 클릭하면, 우리는 놀랍게도 전 세계적으로 이 일이 진행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TouringWiki '스토리 맵'(Story Map)

TouringWiki는 하나의 지역에 천 개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Google '내 지도'서비스를 활용하고 결과물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할 것입니다.
증강현실(AR) 기술까지 접목되더라도, 여행자들이 하나의 지역을 여러가지 스토리를 따라가며 여행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공하겠습니다.
TouringWiki는 Google My Map과 같은 커스텀지도(Custom Map)들을 지속적으로 만들고 공유할 것입니다.

TouringWiki는 Google Map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사용자들이 TouringWiki가 만들고 공유하는 많은 '내 지도'들을 활용하면서 스토리 기반의 풍부하고 즐거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Share it:

Google & Touring

InsightPick

Touring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