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Service

여행 레벨 테스트

여행 레벨 테스트

Search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파트너스센터

팔로어

Google Maps

Share it:

Google Maps & TouringWiki


Google Map 기반의 여행자 시나리오를 활용

TouringWiki는 스토리(Story)기반의 여행자 시나리오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 과정에서 여행자들에게 가장 유용할 수 있는 것은 Google Map 입니다.
Google Map을 어떻게 스토리 기반의 여행에 활용할 수 있을지, TouringWiki의 생각을 공유합니다.


Google '내 지도'(My Maps) 서비스를 활용하는 TouringWiki의 'Story Map'

공간은 물리적으로 하나 밖에 없지만, 그 위에 수많은 이야기들을 쌓아올려 계속 새롭게 공간을 접근할 수 있다면?
TouringWiki는 공간에 대한 스토리(Story) 기반의 콘텐츠를 Google의 커스텀(Custom) 지도 서비스인 '내 지도'(My Maps)에 적용하고자 합니다.
기술의 발전에 따라, Google 지도서비스에 축적되는 TouringWiki의 콘텐츠들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에 연결될 것입니다.


모든 것의 출발 - 가장 정확하게 위치를 표시하는 것

TouringWiki가 Google 지도 서비스와 데이터 위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것의 가장 중요한 전제는 바로 '공간에 대한 정확한 위치표시' 입니다.
특정 국가의 행정체계상 주소 표기로는 해결할 수 없고, 이 지구상의 어느 곳이라도 정확하게 위치정보를 설정하고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TouringWiki는 'Plus Code'라는 것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Google 지도 서비스의 일환으로서 개발되었고, 이제는 오픈소스로 공유되고 활용되는 이 기술을 소개합니다.


아래 영상에서 자막 자동번역설정을 원하는 언어로 하시고 보시길 권합니다.


Share it:

Google & Touring

InsightPick

Touring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