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Service

여행 레벨 테스트

여행 레벨 테스트

Search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파트너스센터

팔로어

[한국의 교통] 인천공항에서 서울과 지방으로 가는 방법

Share it:

인천공항에서 서울과 지방으로 가는 방법

How to get from Incheon Airport to Seoul and other provinces


한국의 공항과 교통 / Korea Airport and Transportation

한국은 대중교통이 잘 발달돼 있어 외국인 관광객이 개별 여행을 하기 좋은 나라다. 
한국에는 주요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인천)을 비롯해 김포국제공항(서울), 김해국제공항(부산), 제주국제공항(제주), 양양국제공항(강원), 대구국제공항(대구), 청주국제공항(충북), 무안국제공항(전남) 등 8개의 국제공항이 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9090만명이 국제선을 이용했다.  
이 가운데 7057만명이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했다. 인천국제공항은 서울에서 서쪽으로 60km 가량 떨어져 있는 영종도에 위치해 있다.
인천국제공항에는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2곳이 있다.인천공항 터미널별 취항 항공사가 달라 주의가 필요하다. 
제1여객터미널은 아시아나항공, 저비용 항공사, 기타 외국항공사가 취항한다. 
제2여객터미널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네덜란드항공, 아에로멕시코, 알리탈리아, 중화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 샤먼항공, 체코항공아에로플로트가 취항한다. 
1 터미널과 2터미널 간의 이동은 10~2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무료 공항셔틀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공항 입국절차/ Airport Immigration Procedure

대한민국 입국절차는 공항 도착⇨ 검역⇨입국심사⇨짐찾기⇨검역(동식물)⇨세관신고⇨입국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입국심사는 입국신고서 작성을 마친 뒤 입국심사대에서 입국심사(한국인 파란선, 외국인 빨간선)를 받으면 된다.
17세 이상의 외국인은 지문 및 얼굴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90일 이상 장기체류 할 목적으로 출입국사무소에 외국인 등록을 마친 외국인의 경우 입국신고서를 작성하실 필요가 없다. 
수화물이 파손됐을 경우 확인하자마자 수하물 수취대 뒤편에 위치해 있는 분실수하물 안내카운터에 바로 신고하면 된다. 수하물의 분실은 개별 항공사에 직접 문의해야 한다.


인천공항 교통편 이용방법 /How to use Incheon Airport Transportation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열차와 버스, 택시가 전국 각 도시들과 연결된다.
공항철도는 입국장을 나와 교통센터에서 탑승할 수 있다.공항철도를 이용해 서울로 곧바로 들어갈 수 있다. 
공항철도를 이용해 전국 지방으로 가려면 서울역에서 일반열차나 KTX로 갈아다면 된다. 
공항버스는 서울과 전국 각 지역을 연결한다.공항버스는 입국장에서 나오면 지역별로 출발하는 공항버스 탑승장이 있다.
교통비는 OECD 국가들 중에 저렴한 편에 속한다. 김포국제공항으로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도 공항철도와 공항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을 출발한 공항철도가 김포공항을 거쳐 서울역으로 들어간다.일부 공항버스도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을 거쳐 지방으로 간다.


인천공항철도/Incheon Airport Railroad

인천공항 이용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항철도(www.arex.or.kr)는 공항 1,2 여객터미널에서 곧바로 서울역으로 연결된다. 
인천공항철도는 제2여객터미널을 출발해 제1여객터미널, 김포공항, 홍대입구, 서울역까지 운행한다.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원할 경우 서울역에서 전국으로 이어지는 KTX 등 열차를 타면 된다.
공항철도는 14개역을 모두 정차하는 일반열차와 인천공항에서 서울역까지 무정차로 운항하는 직통열차가 있다. 
◇일반열차 
 일반열차는 제2여객터미널에서 서울역까지 66분 걸린다.열차는 6량으로 시속 110km, 최대 승차인원 918명이다.요금은 기본요금 1250원이다. 
제2여객터미널에서 서울역까지는 4750원, 제1여객터미널에서는 4150원이다. 승차권은 각 역에 있는 승차권 자동발매기에서 1회용 교통카드(보증금 500원)를 구입해 탑승할 수 있다. 
◇직통열차 
직통열차는 제2여객터미널에서 서울역까지 51분, 제1여객터미널에서 43분 걸린다.요금은 성인 9000원, 어린이 7000원이다.
승차권은 인천공항 1·2터미널 지하 1층 교통센터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에서 판매한다. 서울역은 지하2층 서울역 지하 2층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에서 판매한다.
직통열차 내에서는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공항버스/ Incheon airport bus

인천공항에서 서울 등 전국 주요 도시로 곧바로 갈 경우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공항버스는 1·2 터미널 1층 입구에서 서울과 경기, 각 지역별 버스가 시간대별로 운행하고 있다.
서울지역의 경우 공항리무진, KAL리무진, 서울버스 등 5개 버스 회사에서 서울 전지역을 운행한다.
경기지역은 8개 버스 회사에서 운영하고, 지방 도시는 19개 버스 회사에서 전국을 운행한다.


렌터카와 택시 / Rent a car and Taxi

인천공항 렌터카 사무실은 제1여객터미널 1층 13번 출입구 부근에 있다. 제2여객터미널은 교통센터 지하 1층 서쪽에 위치해 있다. 
출국장 앞에는 택시 승차장도 있다. 제1여객터미널에서 서울 중심에 있는 서울시청까지 택시를 이용하면 약 6만원 정도 나온다. 
2020년 9월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공항버스와 렌터카 등 일부 서비스가 정상 운영이 되지 않고 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해외입국자 전용버스와 전용택시가 운영되고 있다.


서울에서 다른 지역 이동/ Moving from Seoul to another area

철도는 서울역과 용산역, 청량리역 등에서 KTX, ITX,누리호 무궁화호 등을 타고 전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수서역에서는 SRT가 운행한다. 
고속버스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경부선), 센트러시티(호남선), 상봉터미널(경의,중앙선), 서울 남부터미널, 동서울종합터미널 등에서 탈 수 있다.
Share it:

공항버스

공항철도

공항택시

렌터카

인천공항에서 서울과 지방으로 가는 방법

인천국제공항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