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Service

여행 레벨 테스트

여행 레벨 테스트

Search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파트너스센터

팔로어

세계 4대 겨울 축제…화천 산천어축제, 삿포로 눈축제, 하얼빈 국제빙설제, 퀘벡 윈터 카니발

Share it:

세계 4대 겨울 축제 World 4 Major Winter Festivals


여행지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것 중 하나가 계절적인 요소다. 사계절이 있는 도시들은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뿜어낸다. 
눈이 많이 내리는 도시들은 두말할 것 없이 최적의 여행 시기는 겨울이다. 겨울에는 자연 조건을 활용한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이 가운데 강원 화천 산천어축제, 일본 삿포로 눈 축제, 중국 하얼빈 국제빙설제,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 등이 세계 4대 겨울 축제로 꼽힌다.

음성 서비스 /Voice Service

Voice Story

강원 화천 산천어축제 Hwacheon Sancheoneo Ice Festival

화천 산천어축제는 2003년부터 매년 1월 한달간 강원도 화천군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다. 
인구 2만 6000여명의 작은 마을인 화천군엔 축제기간 1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밀리언 페스티벌’이다. 
산천어축제의 대표적인 행사인 얼음낚시는 40cm 이상 언 얼음 위에서 구멍을 뚫고 1급수에서만 사는 산천어를 견지대 등으로 낚는다. 
산천어는 연어과 민물고기로 1급수 맑은 계곡에서 서식하는 20~30cm 크기의 냉수성 토종 민물고기다. 
2011년 미국의 CNN이 화천산천어축제를 세계 겨울철 7대 불가사의로 소개하면서 해외에서도 널리 알려졌다. 
산천어축제의 모습은 해외 52개국 200여개 매체에 소개됐다. 하지만 이상기후와 코로나로 3년간 중단되다가 올해 다시 재개됐다. 
지난 1월7일부터 29일까지 열린 산천어축제에는 131만명이 다녀갔다. 코로나로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도 5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됐다.


스팟 미디어 / Spot Media

Google Map 360


구글 지도    


기본정보    

화천 산천어축제

일본 삿포로 눈 축제 Japan Sapporo Snow Festival

삿포로 눈축제(さっぽろ雪まつり)는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시에서 매년 2월 초에 열리는 겨울 축제다. 
올해는 2월 4일부터 11일까지 오도리공원과 스스키노 행사장, 쓰도무 행사장 등에서 열린다. 
겨울에 엄청난 눈이 내리는 삿포로는 일본에서 5번째로 큰 도시로 3월까지 순백의 눈을 볼 수 있다. 
축제는 대형 눈조각과 100여개의 얼음 조각이 전시된다. 해외 건축물 등을 소재로 만든 눈 조각은 많은 인력이 동원돼 건축물과 거의 비슷한 크기로 조성된다. 
삿포로 맥주 홍보 조각상도 거의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스팟 미디어 / Spot Media

Google Map 360


구글 지도    


기본정보    

삿포로 눈 축제
  • 주소: 〒060-0042 北海道札幌市中央区大通西7丁目
  • 운영기간 : 매년 1월 말에서 2월(2023년 2월 4일~2월 11일)
  • 전화번호 :+8111-211-2376
  • 삿포로 눈 축제 홈페이지

중국 하얼빈 국제 빙설제 China Harbin International Ice and Snow Festival

하얼빈 국제 빙설제(哈爾濱國際冰雪節)는 중국 헤이룽장(黑龍江) 하얼빈(哈爾濱)에서 매년 1월부터 2월 말까지 열리는 겨울 축제다. 
하얼빈 얼음축제, 하얼빈 눈축제, 하얼빈 빙등제라고도 불린다. 1985년 시작된 하얼빈 빙설제는 세계 유명건축물과 고전 속 인물 등을 바탕으로 만든 눈 조각과 얼음 조각 1500여점이 전시된다. 
빙등제는 자오린공원(兆麟公園)등에서 열리는데 중국의 항일 영웅인 리자오린(李兆麟)을 기념해 설립된 공원이다. 독립운동가 안중근(安重根) 의사 기념관이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빙설제는 빙등제와는 별도로 타이양다오공원(太陽島公園)에서 열린다.올해는 지난 5일 개막했다.

스팟 미디어 / Spot Media

Google Map 360


구글 지도    


기본정보    

하얼빈 국제빙설제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 Canada Quebec Winter Carnival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Le Carnaval de Québec)은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널리 알려진 겨울 축제다. 북미 대륙의 프랑스라고 불리는 퀘벡(Québec)에서 겨울 개최된다. 
16세기 프랑스 식민지 시절 전통 축제로 개최되다 1955년 현대적 요소를 더한 제1회 퀘벡 윈터 카니발이 출범했다. 
올해는 2월3일부터 12일까지 퀘벡 시내 전역에서 개최된다. 
야간 퍼레이드와 얼음조각 전시를 비롯해 아이스 카누 레이싱과 눈썰매, 스케이팅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스팟 미디어 / Spot Media

Google Map 360


구글 지도    


기본정보    

퀘벡 윈터 카니발 축제
  • 주소: 965 Rue Saint-Jean, Québec, QC G1R 1R5 캐나다 등 퀘벡 전역
  • 운영기간 : 매년 1월 말에서 2월(2023년 2월 3일~2월 12일)
  • 퀘벡 윈터 카니발 홈페이지


Share it:

강원 화천

강원 화천 산천어축제

겨울

겨울축제

세계4대 겨울축제

일본 삿포로 눈 축제

중국 하얼빈 국제빙설제

축제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

Hot Issue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