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Service

여행 레벨 테스트

여행 레벨 테스트

Search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파트너스센터

팔로어

서울신문 - 대한민국 대표신문

Share it:

서울신문 스토리 / The Seoul Shinmun - Story

서울신문(The Seoul Shinmun)은 1904년 7월 18일에 창간된 한국 구한말의 대표적 민족지 '대한매일신보'(大韓每日申報/The Korean Daily News)에 뿌리를 두고 있는 민족정론지이며 현존하는 한국 언론사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45년 해방 후 3·1 독립선언 민족대표 33인인 오세창이 초대 사장으로 취임하며 '서울신문'이란 제호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1968년 한국 일간지로서는 유일하게 전 지면의 '한글' 전용을 시작했습니다.

한국 내에서 '선데이서울', 'TV가이드' 같은 대중문화잡지 시장을 성장시켰고, 1985년에는 한국 최초로 CTS(Computerized Type-setting System)기반 제작시스템을 운영하면서 한국 신문 제작의 혁명을 선도했습니다.

서울신문은 한국 내 17개 지방지역에 주재기자를 두고 있으며, 600여 개 지국 등 지역보급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서울신문은 뉴미디어 시대, 한국의 신문으로서 지금도 활발하게 다양한 콘텐츠와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TouringWiki

<투어링위키>는 2019년 서울신문의 3호 사내벤처로 지정됐습니다.
<투어링위키>는 2020년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으로부터 지원기업으로 선정되어 정책적 지원을 받고 있으며, 서울신문으로부터 행정, 회계, 법률 관련 업무지원도 받고 있습니다.

<투어링위키>의 콘텐츠에는 서울신문의 창의적 인력들이 함께 하고 있으며, 외부와의 MOU 체결이나 행사 등에 서울신문의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진들이 함께 참여합니다.
<투어링위키>는 서울신문에서 시작한 기업으로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공유, 지면 연계 등을 함께 해나갈 계획입니다.





Share it:

@Info

서울신문사

TW_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