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천역 산타마을 / Buncheon Station Santa Village
Spot Story | 백두대간 협곡에 있는 산골마을 작은 기차역
분천역은 봉화군 소천면 분천리에 있는 산골마을 작은 역이다. 200여명이 사는 마을이지만 여행자들을 위해 백두대간협곡 열차가 운행한다.
특히 겨울이면 역 자체가 산타역으로 새단장을 한다. 역 주변으로 눈썰매장과 산타카페, 산타 갤러리 등이 있다.
분천이라는 이름은 여우천에서 내려오는 물이 갈라져 낙동강으로 흐른다고 해서 붙여졌다.
분천역은 2013년 스위스 마테호른 고트하르트 반 체르마트 역과 자매결연을 맺었다.
Spot Story | 동해 산타열차 Esat Sea & Santa Villgge Train
코레일은 강원 강릉에서 분천역 산타마을까지 동해산타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동해산타열차는 매주 수∼일요일 강릉역∼분천역을 1회 왕복한다.
열차는 강릉역에서 오전 10시 13분 출발해 분천역에 오후 1시9분 도착한다.
분천역에서는 오후 3시 42분 출발해, 오후 6시22분 강릉역에 도착한다.
열차는 강릉, 정동진, 묵호, 동해, 신기, 도계, 동백산, 철암, 석포, 승부, 양원에 정차한다.
동해산타열차는 4량 열차로 183석에는 일반실과 가족실, 카페실 등이 설치돼 있다.
운임은 성인 기준으로 1만1200원이다.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최근 강릉역과 분천역 사이에 "동해산타열차"가 운행하고 있는데 이 정보도 업데이트가 되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동해산타열차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