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 Busan Station
스팟 스토리 / 경부선 종착역, 부산 철도 여행 출발지
부산역은 경부선 철도 마지막 역이다. 서울역에서 440km 거리에 있다.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에 있는 부산역은 1905년 경부선이 개통된 뒤 3년 만인 1908년 4월 중앙동 무역회관 자리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1968년 현재 위치에 신축했고, 2004년 고속철도 개통에 맞춰 증·개축했다. 부산역 위치는 일제강점기 부산(釜山)에서 일본 시모노세키(下關)를 운항하는 부관연락선(釜関連絡船) 환승을 위해 부산항 연안여객터미널 인근에 지어졌다.
지금도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는 일본 시모노세키를 비롯해 후쿠오카, 오사카 등의 배편이 운항한다.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까지는 600m 거리로 걸어서 10분 정도 걸린다.
부산역에는 2019년 유라시아 플랫폼이 있는데 향후 북한을 관통하는 철도가 만들어질 경우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통해 유럽까지 갈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한 것이다.
부산역 앞에서 부산지하철 1,2호선을 이용하면 부산을 편하게 돌아볼 수 있다. 부산역에서 서쪽으로는 다대포항, 북쪽으로는 범어사역까지 운행한다.
부산 지하철 2호선으로 환승할 경우 동쪽에 있는 광안역, 해운대역 등을 갈 수 있다. 부산역에서 범어사까지는 24km, 해운대 20km 거리에 있다. 동래온천 16km, 태종대 11km, 송도 5km 정도 떨어져 있다.
음성 서비스 /Voice Service
Voice Story스팟 미디어 / Spot Media
투어 가이드 / Tour Guide
기본 정보
- 기차역 / KTX
-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3동 중앙대로
- 가까운 지하철역 :부산지하철 1호선 부산역
- KTX :부산역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