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Service

여행 레벨 테스트

여행 레벨 테스트

Search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파트너스센터

팔로어

계룡산 갑사(甲寺) - 가을 경치가 빼어난 유서깊은 사찰

Share it:

계룡산 갑사 / Gapsa Temple at Gyeryongsan Mountain


스팟 스토리 / Spot Story

충남 공주 계룡산 갑사는 가을 경치가 아름다운 사찰이다.
공주 마곡사의 말사인 갑사는 ‘춘마곡 추갑사’(봄에는 마곡사, 가을에는 갑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을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됐다.

갑사는 백제시대인 420년 고구려에서 온 승려 아도(阿道)가 창건한 절이다. 곳곳이 가을 단풍으로 물든 갑사로 가는 길은 고즈넉하게 산책하기 좋다.
무엇보다 갑사는 학창시절 교과서에 실린 이상보의 수필 ‘갑사로 가는 길’이 먼저 떠오르게 한다. 갑사로 가는길은 1970~1980년대 국어교과서에 실린 수필로 계룡산 남매 설화를 바탕으로 갑사의 아름다운 풍경을 그린 수필이다.

신라시대 고승인 상원대사가 이곳에서 수도하던 중에 호랑이 목구멍에 박힌 가시를 빼서 호랑이의 목숨을 구해주었다. 호랑이가 이에 대한 보답으로 아름다운 여인을 데려다 놓았다. 겨울이 깊어 경상도 김화공의 딸인 이 여인을 집으로 돌려보내지 못하고 봄에 집으로 돌려보냈다. 상원 대사의 인격에 반한 이 여인은 부부의 인연이 이뤄지기 소망했지만 상원 대사는 승려이기때문에 혼인할 수 없었으므로 여인은 여동생이 되었다. 그리고 그들이 죽은 후 사람들은 두 사람의 인연을 기리기 위해 7층과 5층짜리 2개의 석탑을 만들었다.

갑사는 서울에서 160km, 자동차로 2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공주IC에서 갑사까지 22km(26분)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주말과 공휴일에 KTX 공주역에서 시내버스를 타면 된다.
공주시는 계룡산 갑사를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말과 공휴일에 갑사와 동학사, 신원사를 잇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한국에서는 아직 스마트폰에서 Google Earth를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PC 같은 Windows 운영체계에서는 볼 수 있습니다.

스팟 미디어 / Spot Media

Google Map 360
T.tube - 스님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사찰 이야기, ‘갑사’에 대하여
T.tube - 천년이 넘는 사찰 ‘갑사’와 국립공주박물관까지 둘러보기
T.tube - 계룡산 갑사의 아름다운 가을 단풍을 따라 걷는다

Google Map





Share it:

가을

명소

문화재

충청

Media Page

TB1

Tbook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