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Service

여행 레벨 테스트

여행 레벨 테스트

Search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Travel Media Platform touringwiki

파트너스센터

팔로어

프랑스 에펠탑 - 파리의 가장 대표적인 랜드마크

Share it:
MP No. 21011729

프랑스 에펠탑 / Eiffel Tower


파리 에펠탑(Eiffel Tower)은 1889년 프랑스 혁명 100주년을 기념해 열린 ‘파리 만국박람회’ 때 교량기술자인 구스타브 에펠(Alexandre Gustave Eiffel, 1832~1923)이 설계한 탑이다.
에펠탑은 산업 발전의 상징물로 높이 301m(첨탑과 통신용 안테나를 포함하면 324m)로 당시 세계 최고 높이의 건축물이었다.
지금은 파리의 랜드마크이자 대표적인 관광명소가 됐지만 1889년 건축 당시에는 예술의 도시 파리의 미관을 망치는 ‘흉물’이라는 혹평을 받았던 건축물이다.

건설 당시 많은 지식인들이 ‘혐오스런 철골덩어리’라며 건설을 반대했는데 대표적인 사람이 소설가 기 드 모파상(Guy de Maupassant,1850~1893)이다.
에펠탑 반대운동가인 모파상은 파리에서 유일하게 탑이 보이지 않는 곳이라며 탑 2층에 올라가 종종 점심을 먹었다고 한다.
그는 ‘에펠탑을 혹평하는 사람이 왜 에펠탑에서 식사를 하느냐’는 질문에 “파리에서 유일하게 에펠탑이 보이지 않는 곳”이라고 답했다.
특히 에펠탑이 만들어지고 1년 뒤인 1890년 발표한 단편소설 ‘방랑생활’에서 “나는 에펠탑 때문에 파리, 아니 프랑스를 떠났다. 이 거대하고 흉측한 뼈대를 벗겨버리지 않는다면 우리 세대를 어떻게 생각할지 염려스럽다”는 혹평까지 남겼다.

에펠탑에서는 파리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에펠탑에는 지상 57m의 제1전망대, 115m의 제2전망대, 274m의 제3전망대 등 3곳이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전망대 입장권을 예약할 수 있는데 성수기에는 최소한 한달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Google Map






Share it:

명소

Europe

Global

Media Page

News@Global

0 댓글: